본문 바로가기
  • 모든 자동차는 내 친구
자동차 메이커별 이야기/현대

스타렉스 풀체인지, '스타리아' 대신 '스타렉스: 뉴 스타트' 가 낫지 않을까?

by Mr.Car 2021. 2. 22.
728x90

 올해 2분기에 현대 스타렉스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된다고 하는데, 이름이 '스타리아'로 바뀐다는 말도 나오고 있습니다. 현대차에서는 '스타리아' 라는 이름이 기존의 네이밍과 연계된다고는 하지만, 대중들의 반응은 패스트푸 드점 '롯데리아'가 떠오른다는 것이며, 제 생각 역시 대다수의 생각과 비슷합니다. 그래서, 저는 스타렉스 풀체인지 모델의 네이밍은 기존의 이름인 '스타렉스' 를 유지하되, 뒤에 펫네임을 붙였으면 합니다. '스타렉스' 라는 모델명을 유지하면서 뒤에 펫네임을 붙였을 때, 제 생각에는 '스타렉스 뉴 스타트' 가 나은 것 같습니다. '스타리아' 보다 '스타렉스 뉴 스타트' 가 풀체인지 모델의 이름으로 나은 이유는, 첫째, '스타렉스 뉴 스타트' 의 경우, 익숙해진 현재의 '스타렉스' 라는 차명이 유지되기 때문에, 대중들한테 좋은 반응을 얻을 수가 있으며, 이는 판매량의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스타렉스와 함께 국내 대표 미니밴인 기아의 카니발은, 4세대까지 풀체인지를 거쳤지만, 단 한번도 이름을 바꾸지 않았으며, 마찬가지로 현대차의 대표 소형 상용차인 포터는 4세대까지 풀체인지를 했음에도 차명을 바꾸지 않았습니다. 즉, 스타렉스 풀체인지 모델의 네이밍을 '스타렉스:뉴 스타트' 로 할 경우, '스타렉스' 라는 차명이 유지가 되기 때문에, 기존의 차명인 '스타렉스' 에 익숙해져 있는 사람들한테서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둘째, '뉴 스타트'의 경우, 새롭게 시작한다는 의미를 나타냅니다. 실제로 스타렉스 풀체인지 모델은 기존에 쓰던 후륜구동 방식 대신, 전륜구동으로 구동 방식을 바꾸었으며, 왜건 모델의 서스펜션은 기존의 5링크 식 서스펜션 대신, 멀티링크 서스펜션으로 바꾸었습니다. 또한, 양쪽 측면 유리창의 크기가 전 모델보다도 커졌으며, 미등의 모양 역시 달라졌고, 계기판의 크기 역시 커졌습니다. 게다가, 8인승 모델까지 추가됩니다. 즉, 스타렉스 풀체인지 모델의 경우, 이전 모델들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요소들이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뉴 스타트'가 펫네임으로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온고지신(溫故知新), 즉 옛것을 익히고 그것을 미루어 새로운 것을 앎' 이라는 말처럼, 기존의 네이밍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것을 나타내야 합니다. 따라서, 저는 '스타렉스 뉴스타트'가 새로운 네이밍으로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