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모든 자동차는 내 친구
자동차 메이커별 이야기/현대

분당소방서 소속 성우모터스제 스타리아 구급차 3대

by Mr.Car 2023. 9. 21.
728x90

분당소방서 소속 성우모터스제 스타리아 구급차 3대 1
분당소방서 소속 성우모터스제 스타리아 구급차 3대 2

8월 3일에 분당소방서를 방문해서 촬영한 성우모터스제 스타리아 구급차 3대에요. 구급차 앞유리와 옆유리에 부착된 스티커를 보니 각각 서현, 구미, 야탑 센터에 배치될 차량이었어요. 그리고 범퍼에 '분당 서현 1', '분당 구미', '분당 야탑' 이라는 글씨가 적힌 것으로 보아 각각 서현 119 안전센터 1번 , 구미119 안전센터, 야탑119안전센터 소속 스타렉스 구급차들의 대차분이었어요. 2017~2018년식 스타렉스 구급차들이 대차가 되다니.... 세월 참 빠르네요.

또한 첫 번째, 두 번째 사진 속 스타리아 구급차 3대의 매력은 일자로 뻗어있는 전조등과 등변사다리꼴 모양의 중앙부를 중심으로 연결된 좌우 경광등, 사각형 모양의 서치라이트, 밑으로 내려가면서 커지는 측면창, 가로로 배치된 좌우 문손잡이에요. 그리고 보지는 못했지만 일자로 쭉 선 리어콤비네이션 램프와 등변사다리꼴 모양의 후면 경광등도 큰 매력 같아요. 

대차된 2016년식 그랜드 스타렉스 오텍제 구급차

세 번째 사진의 차량은 첫 번째, 두번째 사진에서 왼쪽에 있는 스타리아 구급차로 대차된 2016년식 오텍제 그랜드 스타렉스 구급차에요. 이 차량을 처음 봤을 때가 2016년 11월이었는데.... 벌써 대차가 되다니 시간이 좀 빠른 것 같아요. 그리고 세 번째 사진 속 그랜드 스타렉스 구급차는 좌우 대칭 형태의 위쪽으로 치켜올라가는 눈매의 전조등과 미소를 짓는 듯한 등변사다리꼴 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 양쪽의 사각형 모양 안개등, 위로 볼록 솟은 경광등 루프와 위쪽이 둥글고 아래쪽이 평평한 측면 경광등, 평행한 전면 경광등 같아요. 어쨌든 이 구급차는 7년 동안이나 분당 주민들의 안전을 지켜주었어요. 수고했어요. 2016년식 그랜드 스타렉스 오텍 구급차.

첫 번째, 두 번째 사진 속의 차량과 비슷한 스타리아는 2021년 4월 13일에 공개가 된 뒤 이틀 뒤인 4월 15일에 정식 판매가 됨으로서 출시되었어요. '스타리아' 라는 차량명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떠오른다는 의견을 남겼어요. 

스타리아는 전 세대 모델인 스타렉스와는 달리 전륜구동으로 출시가 되어서 실내가 기존의 스타렉스에 비해서 넓어졌어요. 바로 그것 때문에 구급차 내의 활동 공간이 넓어지기도 했고요. 또한 출시 당시부터 카고, 투어러, 라운지의 세 트림으로 나뉘었는데 카고랑 투어러는 전조등이 좌우 대칭 형태의 오각형 모양이지만 라운지는 양쪽 모두 긴 직사각형 모양이에요. 

스타리아 라운지

사진의 차량이 바로 스타리아 라운지에요. 첫 번째, 두 번째 사진 속 구급차와 비슷한 모델인 스타리아 투어러나 카고와의 차이점을 찾을 수 있나요? 바로 전조등이 직사각형 모양으로 되어 있어요. 또한 전조등이 LED 전구로 되어 있는데 이는 투어러에서 찾을 수 없는 라운지만의 매력 같아요. 
또한 스타리아 카고는 화물차로 분류가 되어서 그런지 후방 서스펜션에 리지드 방식의 판스프링을 사용해요. 그 이유는 화물차들은 짐을 많이 실어야 하기 때문인 것 같아요.

더욱이 최근에는 스타리아 기반 PBV의 스파이샷이 나돌기 시작했어요.

스타리아 PBV 1
스타리아 PBV 2

네 번째, 다섯 번째 차량이 바로 스타리아 PBV의 스파이샷이에요. 뒷쪽 적재함이 폐쇄형인 것으로 보아서 아마도 워크스루밴 모델인 것 같아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타리아 PBV의 스파이샷을 보고 포터 후속으로 추측했는데 현대차 관계자는 포터 후속 모델이 아니라고 답했어요. 이후 기존 포터를 변형한 테스트 뮬이 나옴으로 인해서 이 스파이샷은 포터 후속이 아니라는 것이 확실해졌어요. 그리고 스파이샷에서 알 수 있듯이 그릴이 막힌 것으로 보아서 전기차 같아요.

2021년에 출시된 스타리아는 첫 번째, 두 번째 사진의 구급차, 네 번째 사진의 택시, 어린이통학차량, 경찰차, 소방지휘차, 화재조사차 등으로 우리 주변에서 많은 활약을 하고 있어요. 또한 수소전기차 모델의 추가와 파생 PBV의 등장으로 많은 변화를 이끄는 것 같아요. 스타리아, 앞으로도 멋진 활약 보여주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