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모든 자동차는 내 친구
자동차 메이커별 이야기/현대

율동공원 대형주차장에서 발견한 메가트럭 카캐리어

by Mr.Car 2022. 6. 29.
728x90

율동공원 대형주차장에서 발견한 메가트럭 카캐리어

6월 22일에 율동공원 산책을 끝내고 집으로 가는 길에 발견한 메가트럭 카캐리어에요. 이 카캐리어는 엑시언트 카캐리어와 같은 대형 카캐리어들이 현대차 울산공장이나 아산공장, 기아 오토랜드 광명, 광주, 화성을 비롯한 자동차 생산 공장에서 각 지역별 출고장이나 향남물류센터로 운반한 완성차를 고객이 있는 곳까지 최종적으로 배송하는 차량으로 주로 대리점이나 고객의 집 근처에서 가끔씩 볼 수 있어요. 제가 이 카캐리어를 발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에요.

처음 발견했을 때

제가 이 카캐리어를 처음 발견한 것은 2021년 11월 19일에 율동공원 산책을 끝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었어요. 그때는 차량의 앞면과 옆면에 화물연대 스티커, 'GOLD' 엠블럼 밑에 '단결 투쟁' 이라고 적힌 빨간색 스티커가 붙어 있지 않았어요. 이 차량을 처음 봤을 때의 느낌은 파비스에서 찾아볼 수 없는 좌우 대칭 형태의 오각형 모양의 방향지시등과 전조등, 범퍼에 좌우 대칭으로 달린 안개등과 견인고리에요. 또한 이 차량은 특장부의 'CNST' 글씨를 통해서 씨앤에스티에서 만든 차량임을 알 수 있었어요.

올해 2월 16일에 발견했을 때

올해 2월 16일에 이 차를 발견했을 때는 단결투쟁 스티커는 붙이지 않았지만 차량의 전면창과 양 측면창에 화물연대 스티커가 붙어 있었어요. 아참, 동승석 쪽은 찍지 못했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올해 5월 23일에 촬영한 모습

올해 5월 23일 밤에 이 차량을 발견했을 때는 첫 번째 사진의 차량과 같이 오른쪽 위의 'GOLD' 엠블럼 밑에 '단결 투쟁!' 이라고 적힌 빨간색 스티커가 붙어 있었어요. 네 번째 사진은 밤에 찍어서 그런지 흐릿하게 나온 것 같아요. 보는 사람에 따라서 잘 보이지 않을 수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위 사진 4장속 카캐리어 차량의 기본 모델인 메가트럭은 2004년에 출시된 이후 19년 동안이나 생산이 되었는데 전신 모델인 슈퍼트럭 중형 모델이 1997년에 출시가 되었으며 2004년에 현재와 같은 모습으로 페이스리프트가 되었어요. 이는 메가트럭이 사실상 1997년부터 24년이나 생산된 것이나 마찬가지에요.
현재 메가트럭은 작년 7월에 생산이 종료가 된 후 올해 1월에 홈페이지에서 사라짐에 따라 최종적으로 단종이 되었지만 소방차, 위의 네 장의 사진속 차량과 비슷한 카캐리어, 청소차, 백신운반차 등으로 아직도 우리 주변에서 활약하고 있어요. 이러한 점에서봤을 때 메가트럭이야말로 포니, 갤로퍼보다도 오랫동안 생산된 현대자동차의 진정한 헤리티지 모델이 아닐까요? 메가트럭, 우리 주변에서 멋진 활약을 펼쳐주어서 고맙고, 고생 많았어요!!!

P.S.

농담으로 하는 이야기인데 메가트럭은 아이브의 장원영과 레이, 리즈, 엔믹스의 설윤과 지니, 배이, 위클리의 이재희와 지한, 뉴진스의 민지, 배우 김예론, 케플러의 서영은과 휴닝바히에, 히카루, DKZ의 기석, BAE173의 도하와 빛, 도현과 동갑이며 전신 모델인 슈퍼트럭 중형 모델까지 합하면 여자친구 출신 유주, VIVIZ의 은하, 오마이걸 출신 배우 공지호, 오마이걸 유빈(비니), 포항스틸러스 소속 박승욱, 권기표 선수, 프로미스나인의 이새롬과 송하영, 프로미스나인 출신 배우 장규리와 동갑이에요.

728x90

댓글